불안, 우울증 줄이는 최고의 여행지

0
55

 

도시의 소음과 공기오염, 녹지공간의 부족은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수준을 높이며, 이는 불안, 우울증과 같은 정신건강 문제로 이어집니다. 최근 연구자료에 의하면, 자연과의 접촉은 심리적 안정과 긍정적인 감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음이 밝혀져왔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도시 생활, 고밀도의 인구, 소음, 공기오염 등은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을 유발하고, 도시환경의 특성상 자연의 접촉이 제한되고, 이는 심리적 안정감을 저해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도시거주자자는 농촌지역에 사람들보다 정신건강문제를 경험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특히, 도시의 소음과 공기오염은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증가시키고,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며, 도시생활의 빠른 속도와 압박감은 심리적인 스트레스로 이어집니다.

무더위로 몸과 마음이 지쳤다면, 자연휴양림으로 숲내음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여행을 떠나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녹지를 보며 눈을 쉬고, 흙을 밟으며 걷는 행위 earthing 을 통해 몸과 마음의 충분한 이완과 회복이 되는 여행이 되실거에요.

★ 추천 코스 ★
영인산자연휴양림, 고산자연휴양림, 덕유산자연휴양림, 장령산자연휴양림

 

영인산자연휴양림

영인산자연휴양림 ⓒ 다님 8기 김승희
영인산자연휴양림은 야영과 숙박시설, 어린이 생태원 등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는 자연휴양림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숙박시설 ⓒ 다님 8기 김승희

야영장은 운반용 손수레를 이용하여 짐을 쉽게 운반할 수 있고 화장실과 샤워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숙박시설 또한 인원수 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1박 2일 코스로도 추천해요.

입구에서 올라오면 보이는 잔디밭 ⓒ 다님 8기 김승희

입구에서 올라오면 보이는 잔디밭에서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아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숲속에서 휴식시간을 가져보세요.

※ 영인산자연휴양림
–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영인면 아산온천로 16-26
– 운영시간 : 매일 08:00~18:00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고산자연휴양림

정자 앞 계곡 ⓒ 다님 8기 이진세
고산자연휴양림은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워 언제든지 방문하기 좋은 자연휴양림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계곡 ⓒ 다님 8기 이진세

물놀이 하는 사람들 ⓒ 다님 8기 이진세
봄에는 벚꽃과 철쭉, 여름에는 계곡, 가을철 단풍과 겨울 설경으로 늘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숙박시설은 인원수에 맞춰 머무를 수 있으며 캠핑장과 카라반까지 있어 방문자의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어요.

잔듸밭 축구골대 ⓒ 다님 8기 이진세

숙박시설 주변으로 운동시설이 있어서 농구와 족구, 간단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가능해요.

산에서 불어오는 숲내음을 맡으며자연을 즐겨보세요.

※ 고산자연휴양림
–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고산면 고산휴양림로 246
– 운영시간 : (월, 수~일요일) 09:00~18:00
* 매주 화요일 휴무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덕유산자연휴양림

자연휴양림 야영데크 ⓒ 다님 8기 이진세
국립 덕유산자연휴양림은 깊은 산골에서 느낄 수 있는 상쾌함과 기분 좋은 숲내음을 만끽할 수 있는 자연휴양림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입니다.

덕유산자연휴양림 계곡 ⓒ 다님 8기 이진세

울창한 숲 전체를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는 산책코스와 야영장, 등산객들을 위한 등산로도 갖추고 있어 자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이에요.

멋있는 계곡 ⓒ 다님 8기 이진세

덕유산국립공원이 주변에 인접하여 함께 자연을 둘러보기 좋습니다. 다양하게 마련된 산책로를 걸으며 자연의 절경을 즐겨보세요.

※ 덕유산자연휴양림
–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무풍면 구천동로 530-62
– 운영시간 : (월, 수~일요일) 09:00~18:00
* 매주 화요일 휴무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장령산자연휴양림

금천계곡 ⓒ 다님 5기 서인호휴양림 텐트 ⓒ 다님 5기 서인호

장령산자연휴양림은 휴양림 사이로 흐르는 금천계곡을 바라보며 쉴 수 있는 자연휴양림입니다. 금천계곡은 어름치가 서식할 정도로 맑고 깨끗한 계곡인데요.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산책이나 등산을 즐기고 물가에 발을 담그며 쉬어가기 좋은 곳입니다. 또 이곳에는 계곡을 가로지르는 출렁다리가 있어 산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기기 좋아요.

장령산자연휴양림은 야영장 뿐만 아니라 어린이 놀이터와 여러 편의시설이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장령산자연휴양림에서 자연을 가득 느끼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 장령산자연휴양림
– 주소 : 충청북도 옥천군 군서면 장령산로 519
–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